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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과학[3-1]/[3-1]그 래 픽

그래픽스 - 컴퓨터그래픽

by boolean 2016. 3.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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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 컴퓨터 그래픽스

1. 본 강의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처리하는 컴퓨터 그래픽스를 중심으로 하는 수업이다. 본 강의의 목적은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컴퓨터 그래픽스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배움으로써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내용물 제작활동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 이를 위해 컴퓨터그래픽 관련 기본 이론을 먼저 공부하고 2차원 그래픽 관련 이론 및 제작방법을 공부한 후
   3차원 그래픽 관련 이론 및 제작을 살펴본 후 컴퓨터그래픽3D 영상, 멀티미디어, 인터넷에 이용되는 컴퓨터그래픽을
   구체적으로 살펴본 후 그래픽커뮤니케이션의 활용과 전망을 고찰하게 될 것이다.
3. 본 강의에서는 실제로 2차원 그래픽을 제작해서 출석수업 과제물로 제출하게 된다.
4. 컴퓨터그래픽의 응용 분야는 다양하다. 응용 분야로 살펴볼 것은,
    1) 순수미술, 2) 만화/셀 애니메이션, 3) 서체 디자인, 4) 영화/CF, 5) 인터넷 홈페이지 디자인, 6) 일러스트레이션,
    7) 전자출판, 8) 제품 디자인, 9) 컴퓨터 게임, 10) 패턴 디자인, 11) 가상 현실, 12) CD-ROM 타이틀 디자인,

   13) CIP 디자인, 14) 건축/실내 디자인,15) TV 타이틀/특수 영상물 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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