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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 그래픽 파일 형식텍스트의 표현
비트맵/벡터 파일 형식 메타/3D/문서/애니메이션 파일 형식 텍스트의 표현과 폰트 그래픽 프로그램의 종류
- 1.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은 다양하다. 물감의 삼원색, 빛의 삼원색, 색상, 채도, 명도 등의 모델을 이용하면
-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수천만 종류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 2. RGB는 빨강(Red), 초록(Green), 파랑(Blue)의 약어로 빛의 삼원색을 이용하여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는
- 1차원적인 컬러이다. 3원색이 합쳐질수록 더욱 밝아져서 백색을 띠게 되는데 이러한 컬러 모델은 빛의 원리로
- 컬러를 구현하는 이미징 시스템에서 이용된다.
- 3. CMYK는 사이안(Cyan), 마젠타(Magenta), 노랑(Yellow), 검정(Black) 잉크의 약어로 컬러 인쇄에서 사용되는
- 원색들을 이용하여 종이 등의 매체 위에 인쇄된 잉크의 빛의 흡수 특성에 따라 색상을 표현하는 제 2컬러이다.
- 4. 이 밖에도 파일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256이라는 제한된 수의 컬러만을 이용하는 인덱스 컬러, 특수 효과를 위해
- 흑백을 256단계로 나누어 표현하는 그레이스케일 등의 컬러 모델이 있다.
- 5. 그래픽 파일이란, 그래픽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형식인데 그래픽 파일의 경우 보통 수백만 픽셀을 이용하게 되어
- 파일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압축을 해서 저장하게 된다. 이 때 어떤 프로그램에서 어떤 방식으로 압축되었느냐에 따라
- 파일의 종류가 정해진다. 그래픽 파일을 이용할 때에는 자신이 이용하는 프로그램과 이미지의 사용 목적에 따라서
- 각기 다른 형식으로 저장하게될 것이다.
- 6. 2차원 비트맵 형식의 파일로는 PCX, BMP, GIF, JPG, TIFF, PSD 등이 있는데 원래의 정보를 완전히 다 복원할 수 있는
- 저장을 하는 형식인 방법으로 무손실 압축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PCX, BMP, TIFF, PNG, PSD 등이고 압축률은
- 뛰어나지만 원래의 정보가 손실되는 손실압축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JPG, GIF 등이다.
- 7. 2차원 벡터 방식으로는 EPS, AI, CDR 등의 파일 형식이 있는데 벡터 방식의 파일들은 해당 형식을 이용하는
- 벡터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읽고 수정하게 되는데 이렇게 작업한 그래픽을 인터넷이나 문서의 일부로 불러들이기 위해서는
- 비트맵 이미지로 변환하는 래스터 과정을 거쳐야 한다. 최근에는 인터렉티브 기능과 애니메이션 기능을 포함할 수 있는
- SVG 방식의 벡터 파일이 웹에서 제공되는 이미지에 이용되기도 한다.
- 8. 이 밖에 메타 파일로 WMF나 CGM 등의 파일 형식이 존재하고 3차원 파일 형식으로 MAX, 3DS 등이 있으며
- 비디오 파일 형식으로는 AVI, MOV, MPG, MP4, WMV, SWF 등이 있어서 각각 사용 환경에 맞게 이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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