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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 [11] Canvas arc(원) arcTo(원호) 베지에곡선
- (1) 원/원호 그리기
- arc(x, y, 반지름, 시작각도, 종료각도, 그리는방향)
- 각도는 라디안으로 표시 → 각도*Math.PI/180
- 그리는 방향: true → 시계 반대 방향, false → 시계 방향
- (2) 부채꼴 그리기
- moveTo(x,y) → arc(…) → closePath()의 순서대로 사용
- moveTo(x, y) → 부채꼴의 중심의 좌표 지정
- closePath() → 중심의 좌표와 호의 양 끝점을 자동으로 연결시킴
- (3) 직선과 접하는 원호 그리기
- moveTo(x,y) → arc(보조점x, 보조점y, 종료점x, 종료점y, 반지름)
- (4) 베지에 곡선
- n개의 점으로부터 얻어지는 (n-1)차 곡선
- 2차 베지에 곡선
- quadraticCurveTo(제어점x, 제어점y, 종료점x, 종료점y)
- 2차/3차 베지에 곡선 모두 시작점은 moveTo(x,y)로 지정
- 3차 베지에 곡선
- bezierCurveTo(제어점x1, 제어점y1, 제어점x2, 제어점y2, 종료점x, 종료점y)
- (5) 채우기 색상 및 투명도 지정
- fillStyle 속성 → 채우기 색상 또는 스타일 지정
- globalAlpha 속성 → 색상의 투명도(0.0~1.0) 지정
- (6) 와인딩 규칙
- 주어진 지점이 닫힌 곡선의 내부에 있는 지를 판단하는 방법
- 짝-홀 와인딩, 넌제로 와인딩
- IE 11 이상에서는 와인딩 방식 지정이 가능 → msFillRule = "evenodd" | "nonzero"
- (7) 그라데이션 스타일 지정
-
- context.beginPath();
- var 변수 = context.createLinearGradient(x1,y1,x2,y2); //선형의 경우
- var 변수 = context.createRadialGradient(x1,y1,r1,x2,y2,r2); //방사형의 경우
- 변수 = addColorStop(0.0, 색상); //시작점의 색상 지정
- [ 변수 = addColorStop(오프셋, 색상); ]* //중간점의 색상 지정(오프셋: 0.x)
- 변수 = addColorStop(1.0, 색상); //끝점의 색상 지정
- context.fillStyle = 변수;
- 선형 그라데이션의 경우 시작점(x1,y1)과 끝점(x2,y2)의 위치에 따라 그라데이션의 진행 방향이 달라짐
- (8) 이미지 패턴 스타일 지정
-
- var 변수1 = new Image();
- 변수1.src = '이미지 주소‘;
- 변수1.onload = function () { //이미지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렸다 처리함
- var 변수2 = context.createPattern(변수1, 반복형식);
- context.fillStyle = 변수;
- }
- 반복형식을 지정하는 값 → no-repeat, repeat-x, repeat-y, repeat
- (9) 그림자 스타일 지정
-
- context.shadowOffsetX = 값; //그림자의 X축 오프셋 지정
- context.shadowOffsetY = 값; //그림자의 Y축 오프셋 지정
- context.shadowColor = 색상; //그림자의 색상 지정
- context.shadowBlur = 값; //그림자의 흐림 정도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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