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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과학[3-1]/[3-1]그 래 픽

그래픽스 - 멀티미디어와 컴퓨터 그래픽스 I

by boolean 2016. 5.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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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 멀티미디어와 컴퓨터 그래픽스 I


컴퓨터 그래픽스의 이용 멀티미디어 제작에 필요한 그래픽스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과 그래픽스

연도 영화제목 주목할만한 사항
1973 웨스트월드 (Westworld) 2D 그래픽효과를 도입한 최초의 상업영화
1976 미래세계 (Futureworld) 상업영화에 최초로 3D CG 도입
1977 스타워즈 IV (Star Wars IV) 모션 컨트롤 대거 도입
1982 트론 (Tron) CG를 널리 알린 디즈니사의 작품
1982 스타트렉 II (Star Trek II) 최초로 장면 전체를 CG 만으로 구성
1984 마지막 스타파이터 (Last Starfighter) 사실적인 CG로 제작된 비행물체
1985 피라미드의 공포 (Young Shirlock Holmes) 사실적인 3D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시켜 실사 장면에 합성한 최초의 상업영화
1988 Who Framed Roger Rabbit 2D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실사 장면에 합성
1988 윌로우(Willow) 디지털 모핑(morphing) 기술 이용
1989 어비스 (The Abyss) 물을 3D CGI로 표현
1991 터미네이터 2 (Terminator 2) Digital Hollywood 의 CG 혁명적 성과
1991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애니메이션의 배경을 3D로 만들어 다양한 각도 가능하게 됨
1993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 CG를 이용한 사실적 공룡 표현
1994 크로우 (The Crow) 디지털 합성 배우의 첫 시도
1994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옛날의 인물과 현재의 인물이 한 장면에서 상호작용
1995 토이 스토리(Toy Story) 완전 3D CG 애니메이션 이용하여 제작
1997 타이타닉 (Titanic) CG와 실사를 적절하게 혼합, 웅장한 느낌을 살려 “CG를 통한 리얼리즘”을 구현
1999 매트릭스 (Matrix) 불릿 타임 (Bullet Time, Flow-mo)
1999 스타워즈 에피소드 I (Star Wars Episode I) 털이나 깃털 등의 재질을 사실적으로
2000 다이너소어 (Dinosaur) - 평가의 자율화·다양화·전문화·특성화
2001 반지의 제왕 (Lord of the Rings) 1 인물간의 비율 조절
2002 반지의 제왕 (Lord of the Rings) 2 디지털 액터의 모션 캡처: 골룸 (Gollum)
2002 스타워즈 에피소드 II (Star Wars Episode II) 최초로 영화 전편이 디지털 HD 비디오로 촬영
2003 반지의 제왕 (Lord of the Rings) 3 거대군단, 말 등에 디지털 액터 이용
2004 폴라 익스프레스 (Polar Express) 톰 행크스(Tom Hanks)가 다섯캐릭터 역
2005 킹콩 (King Kong) 섬세한 감정, 움직임 등을 성공적으로 표현
2008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The Curious Case of Benjamin Button) 컨투어 (contour) 기법을 이용하여 주인공 표현
2009 아바타 (Avatar) 3D로 영화의 장점을 널리 알린 작품
2010 인셉션 (Inception) 그래픽을 이용하여 웅장한 특수효과
2013 그래비티 (Gravity) 끝없는 우주 공간, 무중력 상태 등을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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