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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과학[3-1]/[3-1]J A V A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by boolean 2015.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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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1. 클래스는 공통의 특징을 가지는 객체들을 만들기 위한 모형 또는 틀이다.
  2. 객체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탄스이다.
  3. Java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단위는 클래스이다.
  4.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한 필드와 행위를 위한 메소드를 포함한다.
  5. Java 언어에서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아 새로운 자식 클래스를 정의할 때 extends를 사용한다.
  6. 객체가 생성될 때 해당 클래스의 생성자가 실행된다.
  7. 클래스 자체와 필드 및 메소드에 private/생략/protected/public 등의 접근 제어자를 지정할 수 있다.
  8. 톱레벨 클래스의 접근 제어자로는 public과 생략만 가능하다.
  9. 추상 메소드를 포함하는 클래스는 abstract 클래스로, 상속이 불가능한 클래스는 final 클래스로 정의한다.
  10. static 필드는 모든 객체가 공유하는 변수이며, final 메소드는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될 수 없는 메소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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