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1]
- 클래스는 공통의 특징을 가지는 객체들을 만들기 위한 모형 또는 틀이다.
- 객체는 특정 클래스의 인스탄스이다.
- Java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단위는 클래스이다.
- 클래스는 객체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한 필드와 행위를 위한 메소드를 포함한다.
- Java 언어에서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아 새로운 자식 클래스를 정의할 때 extends를 사용한다.
- 객체가 생성될 때 해당 클래스의 생성자가 실행된다.
- 클래스 자체와 필드 및 메소드에 private/생략/protected/public 등의 접근 제어자를 지정할 수 있다.
- 톱레벨 클래스의 접근 제어자로는 public과 생략만 가능하다.
- 추상 메소드를 포함하는 클래스는 abstract 클래스로, 상속이 불가능한 클래스는 final 클래스로 정의한다.
- static 필드는 모든 객체가 공유하는 변수이며, final 메소드는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될 수 없는 메소드이다.
'컴퓨터과학[3-1] > [3-1]J A V 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Java.lang Pakage (0) | 2016.02.20 |
---|---|
[JAVA] Package & Exception : 패키지와 예외처리 (0) | 2016.02.20 |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2] (0) | 2016.02.18 |
[JAVA] 기본문법[2] (0) | 2015.12.11 |
[JAVA] 기본문법[1] (0) | 2015.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