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Visual C++ 5강 디버깅과 클래스
- 프로그램의 오류(bug)를 발견하고 그 원인을 수정(Debug)하는 작업 디버깅(Debugging)이라고 한다.
-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경우 디버그 모드와 릴리즈 모드가 있다. 릴리즈 모드는 최종적으로 프로그램을 배포하기 위하여 개발하는 경우 사용한다. 따라서 디버그 모드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디버그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상대적으로 프로그램 크기가 크다.
- 디버깅의 출력함수로 OutputDebugString() 을 사용하면 디버그 모드로 실행중에 output 윈도우를 통해서 문자열을 출력할 수 있다.
- 윈도우 프로그램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작업을 한다.
① 메인윈도우 클래스 등록
② 차일드 윈도우 클래스 등록
③ 메인윈도우 생성(CreateWindow)
④ WM_CREATE 메시지 발생: 메인 윈도우의 윈도우 프로시저에서 차일드 윈도우 생성(CreateWindow)
및 보여주기(ShowWindow)
⑤ 메인윈도우 생성(CreateWindow) 완료 및 보여주기(ShowWindow)완료
⑥ 메인 윈도우의 윈도우 프로시저에서 WM_PAINT 처리완료 - 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 C++ 자료형으로 멤버변수(data member)와 멤버함수(member function)로 구성된다. 멤버 변수는 클래스 안에 정의된 속성으로 클래스 안에 정의된 변수이다. 멤버 함수는 클래스의 멤버로 정의된 함수로 멤버변수를 다루기 위한 방법(Method)이다.
- 클래스의 특징으로 상속은 계층관계를 사용하여 클래스간의 속성 및 함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념이다. 기초클래스와 이 클래스의 속성을 그대로 상속받는 파생클래스가 있다.
'컴퓨터과학[2-1] > knou_[2-1]Visual_C'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sual C++ 7강 MFC SDI 프로그램의 응용 (0) | 2015.01.24 |
---|---|
Visual C++ 6강 MFC SDI 프로그래밍 (0) | 2015.01.24 |
Visual C++ 4강 차일드 윈도우와 버튼 컨트롤 (0) | 2015.01.24 |
Visual C++ 3강 소스코드 살펴보기 (0) | 2015.01.10 |
Visual C++ 2강 메인 윈도우 생성 (0) | 2015.01.10 |
댓글